Hallasan Eco-trail

인사말 | Greeting

안녕하세요!

동백길‧돌오름길‧사려니숲길‧천아숲길‧수악길‧절물조릿대길 등 한라산둘레길을 운영‧관리하고 있는 사단법인 한라산둘레길 이사장입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숲길이 있으며 그 길은 사람의 발길이 이뤄놓은 자취입니다.

우리나라, 그리고 제주에는 다양한 숲길이 있습니다. 그 중에 가장 신비스럽고 아름다운 숲과 길을 간직하고 있는 곳이 한라산둘레길입니다. 단순히 나무와 풀, 바위와 오름, 그리고 하천과 목장을 끼고 있는 생태적‧경관적 요소만 제주의 문화와 제주인들의 삶의 흔적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공간입니다. 또한 신화 속 수많은 신들이 머물고 오가는 ‘신들의 길’이기도 합니다. 아직은 미완의 길이기는 합니다만 한라산둘레길은 세상 어느 길보다 소중하고 신비스런 길입니다.


(사)한라산둘레길은 2019년 1월 28일 ‘산림문화‧휴양에 관한 법률’ 제11조 제2항에 의거 산림청으로부터 제주지역숲길센터로 지정되었습니다. 우리 법인은 앞서 2013년부터 전신인 한국등산트레킹센터 제주지부라는 이름으로 나름 역할을 해왔습니다만 발전적으로 독립, 새로운 법인체로 재탄생하였습니다. 한라산둘레길을 최고의 명품 숲길로, 최적의 힐링 공간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당위성과 요구에서 비롯된 것이기도 합니다.


(사)한라산둘레길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몸의 건강과 마음의 행복을 추구할 수 있는 숲길 운영‧관리에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숲길이 곧 ‘스트레스백신’과 ‘항우울제’ 기능을 하고 나아가 병마를 이겨내고 일의 효율성과 창의성을 높여주는데 일조하는 국민건강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사)한라산둘레길 구성원들 모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 제안과 질책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5월

이사장 강만생

admin

(사)한라산둘레길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산 158-4   |   사업자등록번호 484-82-00238

T.  064) 738-4280  064) 784-4280   |   F.  064) 739-4280


한라산 둘레길은 산림청의 지원으로 관리, 운영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한라산둘레길   |  Designed by 보구정제주